"너도 나도, 다 함께 윈윈"..교보생명 고객만족 프로그램 '다윈' 80만명 돌파
"너도 나도, 다 함께 윈윈"..교보생명 고객만족 프로그램 '다윈' 80만명 돌파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1.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생명은 ‘다윈(DA-Win)서비스’를 통해 CS(고객만족)노하우를 배운 인원이 80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교보생명은 ‘다윈(DA-Win)서비스’를 통해 CS(고객만족)노하우를 배운 인원이 80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다윈서비스’는 공공기관, 의료기관, 일반기업체 등에 CS교육과 CS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교보생명만의 서비스다. 지난 2004년 교보생명이 금융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한 후 축적된 고객서비스 노하우를 다른 단체와 나눔으로써 함께 성장하자는 취지에서 2005년 6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명칭도 고객과 다 함께 윈윈(Win-Win)하자는 의미에서 ‘다윈서비스’라 이름 붙였다.

교육내용 또한 기본적인 CS교육 프로그램에서부터 리더십 향상, 갈등관리 및 스트레스관리, 팀워크 강화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사전에 파악한 정보를 바탕으로 생생한 사례를 들어 문제점을 스스로 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교육효과가 탁월하다. 딱딱한 이론식 교육이 아니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일대일(1:1) CS교육에 상황별 족집게 과외도 받을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교보생명의 ‘무료 친절교육 서비스’가 입소문이 나면서 지금까지 이 서비스를 제공받은 기업, 단체는 1만3000개가 넘고 인원은 80만 명에 이른다.

공식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은 단체는 대법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환경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80여 곳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윈서비스는 ‘고객을 이롭게 해야 회사도 이로워질 수 있다(自利利他)’는 고객만족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경영 프로그램”이라며 “눈앞의 이익보다는 고객사의 성공을 도와 함께 윈윈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