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이라크] 신태용호, 이라크전 선발 명단 공개...최전방 공격수 김현 출전
[한국 이라크] 신태용호, 이라크전 선발 명단 공개...최전방 공격수 김현 출전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6.01.20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이라크
▲ 사진= 대한축구협회

[한국 이라크] 신태용호, 이라크전 선발 명단 공개...최전방 공격수 김현 출전

한국 이라크전 선발 출전 명단이 발표돼 관심이 뜨겁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20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알 아라비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라크와의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C조 3차전 경기를 치른다. 

신태용 감독은 앞선 2경기에서 출전하지 않았던 선수들에게 대거 기회를 줬다. 지난 우즈베키스탄(2-1)과 예멘(5-0)을 연파하며 2위를 확보, 이미 8강 진출을 확정한 상태이다.

한국 대표팀은 최전방 공격수에 김현, 공격 2선에는 김승준, 이영재, 유인수가 출격한다. 중원에는 이창민, 황기욱이 나서고 포백은 송주훈, 구현준, 박동진, 정승현이 구축한다. 골대는 김동준이 지킨다. 

한편 한국은 이라크와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로 8강에 오른다. 이 경우 호주와 아랍에미리트(UAE) 요르단 베트남이 속한 D조 2위와 준결승 진출을 놓고 다툰다. 한국이 조 2위로 8강에 오르면 D조 1위와 8강에서 만난다. 

한국은 피파랭킹 51위, 이라크는 87위에 자리하고 있고 역대 전적은 2승2패로 팽팽한 대결을 벌이고 있다. 한국과 이라크전의 경기는 MBC를 통해 생중계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