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베스트 주식] 상승세 별난 종목 좋아..“콤파스그룹·라이언에어·카니발"-NH투자
[유럽 베스트 주식] 상승세 별난 종목 좋아..“콤파스그룹·라이언에어·카니발"-NH투자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1.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년에 비교적 유망할 것으로 전망되는 유럽 주식 가운데 최근 1년간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앞으로 전망도 좋은 주식 개별 종목을 선별하라는 분석이 나왔다. (사진=londonstockexchange)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선진국이면서 경기회복 기대가 걸린 유럽에서 최근 1년간 주가가 꾸준히 올랐고 앞으로 전망도 좋은 개별 종목을 선별하는 게 좋겠다는 분석이 나왔다.

5일 NH투자증권은 해외투자 종목 추천에서 유럽 대형 식품 업체 '콤파스그룹', 유럽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 유럽 최대 크루즈선 업체 '카니발' 주식 매수를 추천했다.

최근 1년간 3개사 주가는 꾸준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콤파스그룹은 전세계 50여개 국가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NH투자증권은 콤파스 그룹이 북미, 이머징 국가 급식 서비스 수요 확대와 회사의 유럽 및 일본 사업 환경 개선으로 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라이언에어는 총 2000여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스위스 음식료 회사다. NH투자증권은 식품과 제약을 잇는 영양치료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알츠하이머, 대사장애를 연구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와 인수에 뛰어듬으로써 의료 영역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니발은 세계 최대 크루즈선 업체다. NH투자증권은 미국의 크루즈선 탑승 경험 인구는 전체 25% 수준으로 고령화 추세와 함께 꾸준한 확대가 예상되므로 투자하기에 좋을 것으로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