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호텔2’ 동시기 개봉 애니메이션 흥행 ‘톱’…“겨울방학 대세는 애니”
‘몬스터 호텔2’ 동시기 개봉 애니메이션 흥행 ‘톱’…“겨울방학 대세는 애니”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6.01.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 김재범 기자] 애니메이션 ‘몬스터 호텔 2’(수입/배급: UPI KOREA)가 개봉 9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일 오전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몬스터 호텔2’가 1일 하루 동안 전국에서 총 13만 408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5위를 기록했다. 개봉 이후 누적 관객 수는 109만 1279명.

이 같은 기록은 동시기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경쟁작들을 압도적으로 제치고 국내외 블록버스터들의 공세 속에서 관객들의 호평과 추천에 힘입어 이뤄낸 결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2주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큰 낙폭 없이 여전히 높은 좌석점유율(43.6% 영진위 통합전산망 1/1(금) 기준)을 기록, 금주 개봉작인 ‘조선마술사’를 비롯해 할리우드 대작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와 근소한 차이로 박스오피스 순위 경쟁을 하고 있어 더욱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편보다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들의 매력과 볼거리로 돌아온 ‘몬스터 호텔2’는 지난해 전세대의 사랑을 받으며 애니메이션 흥행 열풍을 이끌었던 ‘빅 히어로’ ‘인사이드 아웃’ ‘미니언즈’의 흥행 트렌드를 이어 받아 가족관객은 물론 1525 세대도 사로잡으며 입소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새해에도 계속되는 흥행 파워를 과시하며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는 ‘몬스터 호텔2’는 전국 극장가에서 상영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