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불러주는 ‘기적의 생일축하’ 노래..AIA생명 캠페인 동영상 인기
엄마가 불러주는 ‘기적의 생일축하’ 노래..AIA생명 캠페인 동영상 인기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2.3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A생명이 올 해 진행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200만건을 돌파했다. (사진=AIA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AIA생명이 올 해 진행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 동영상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차 동영상을 선보인 지난 9월부터 30일 오전까지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773만건과 유튜브 채널 456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종 동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가 900만건을 넘어섰다.

AIA생명은 일반인의 목소리 기부 참여 확대와 가족애(愛)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의 공유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페이스북코리아와 협력해 페이스북 플랫폼에 최적화된 동영상과 정확한 타겟팅에 기반을 둔 효율적인 캠페인 관리를 선보였다.

페이스북코리아 손현호 이사는 “주인공과 가장 흡사한 목소리를 발굴해내고 보다 많은 이들과 그 감동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부터 배포까지 모든 단계에서 AIA생명과 긴밀히 공조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AIA생명 캠페인 동영상은 올 한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는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 및 소리공학자들은 물론, 목소리를 직접 기부해 준 1만 명 이상의 일반인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둘째 딸 생일날 생애 처음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들려주는 내용이다. 언어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의 목소리를 특수기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현한 것은 본 캠페인이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AIA생명은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