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예방 사회공헌 이쯤은 돼야..KB손보, 저소득 가구에 기초소방시설
화재예방 사회공헌 이쯤은 돼야..KB손보, 저소득 가구에 기초소방시설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2.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손해보험 허정수 부사장(우측)이 화재예방 취약 가구를 방문하여 화재 경보기를 설치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KB손해보험은 21일 강남구청과 강남소방서,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협력해 강남구 개포동 지역 내 주택가 겨울철 화재예방에 앞장섰다.

이날 KB손해보험 허정수 부사장과 김태식 홍보본부장, KB스타드림봉사단 10여명 등의 임직원은 화재 예방시설이 취약한 가구들을 방문해 경보형 감지기 300여 개를 설치했다.

이 외에도 지역 내 기초수급가정 8세대를 찾아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방한용품(방한텐트, 담요, 내의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11월 3일 KB손해보험이 강남구청, 강남소방서와 체결한 ‘기초소방시설 지원사업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당시 체결된 업무협약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택가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개포동 외에도 강남구 내 2000여 세대에도 기초소방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KB손보 허정수 부사장은 “화재사고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 이번에 진행된 경보 시설 설치활동을 통해 주민 분들이 안심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