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카드 결제..BC카드, ‘와이즈비즈’ 리뉴얼
가맹점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카드 결제..BC카드, ‘와이즈비즈’ 리뉴얼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2.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BC카드가 16일 기업카드 회원들에게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즈비즈’ 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에 제공했었던 서비스와 더불어 ▲모든 인터넷 환경(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에서 이용가능 ▲웹승인(가맹점 방문 없이 ‘와이즈비즈’ 사이트 통한 B2B 결제 지원) ▲B2B 상품 및 서비스 소개 ▲기업 내 기술정보 유출방지 서비스 등이 추가됐다.

지난 2009년부터 ‘와이즈비즈’ 사이트를 통해 기업카드 회원들에게 이용내역·청구금액 조회, 내역발송, 포인트 사용신청 및 법무관련 지식 지원 등을 서비스해 주던 터였다.

가맹점을 가지 않고도 사업자간 대금정산을 할 수 있는 웹승인 서비스의 제공으로 기업카드 회원들의 편의성이 제고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원격지에 있는 사업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을 구입할 경우 대부분 펌뱅킹을 통해 현금결제로 이뤄졌다. 거래처 직원이 기업 고객을 직접 방문할 경우에도 카드결제를 위한 이동형 단말기를 별도 구비하고 있어야만 정산이 가능했다.

‘와이즈비즈’의 웹승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업자간 대금 결제를 기업카드로 손쉽게 할 수 있어 거래처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기업 회원이 ‘와이즈비즈’ 사이트에서 대금 정산을 해야 하는 거래처(가맹점)를 선택해 결제금액 입력 및 승인을 하면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여기다 한국특허정보원과의 업무를 제휴해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핵심자산(영업비밀, 기술정보 등)을 도용∙유출에 따른 피해에서 보호할 수 있는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BC카드 기업고객의 접점채널로서 사용자가 만족하는 실용적인 서비스는 물론,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