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KB국민카드가 소비자 평소 구매 스타일에 기반해 입맛에 딱 맞는 상품 추천을 해 주는 온라인 쇼핑몰 ‘KB카드쇼핑몰(www.kbcardshopping.com)’을 14일 열었다.
위탁 운영했던 ‘KB 포인트리몰’을 새롭게 단장하면서 직접 운영에 나섰다. 소비자에겐 더 싸게 팔고 판매 상품을 넓혀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려 선보였다.
무엇보다 카드 관련 빅데이터를 결합한 큐레이팅 기능을 도입해 소비자마다 차별화된 상품 판매 제안도 가능하다고 카드사는 설명했다.
이 쇼핑몰은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샵딜’ ▲신선식품은 물론 생산자 스토리와 연계된 지역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한’ ▲쇼핑 전문가의 트렌드 분석에 따른 추천 상품을 판매하는 ‘탐나는’ ▲싱글, 패밀리(육아), 시니어, 사나이 등 라이프스타일 테마별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전’ 등 크게 4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VIP 고객몰’에서는 양질의 프리미엄 상품과 함께 해외병행수입 명품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기업고객몰’에서는 각종 사무용품과 판촉물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쇼핑몰에서는 ▲가전/디지털 ▲화장품/뷰티 ▲패션잡화의류 ▲식품 등 총 8개의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약 2만 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 또는 보유한 KB국민카드 포인트리로 결제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KB카드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12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KB카드쇼핑몰’ 이용 시 무료 배송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5500명에게 포인트리 2000점을 적립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