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연금저축펀드 한번에 끝..국민은행 통합서비스 눈길
복잡한 연금저축펀드 한번에 끝..국민은행 통합서비스 눈길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5.12.0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으로 국민은행서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는 사람은 한번의 거래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자료=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김은성 기자] 앞으로 국민은행서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는 사람은 한번의 거래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게 된다. 국민은행이 1일부터 전 영업점서 연금저축펀드 통합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연금저축펀드 통합 신규 서비스는 모든 절차를 통합해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여러 개 펀드를 각각 신규 가입하느라 복잡한 과정을 거치느라 시간도 오래 걸렸다. 하지만 이번 통합시스템 개선으로 소비자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연금저축펀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말까지 판매성과가 좋은 대표펀드 11개를 선정해 연금전용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연금저축펀드란 일정 기간 집합투자증권(펀드)에 납입 후 연금형태로 인출할 경우 연금소득으로 과세되는 세제혜택 상품이다. 연말정산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국민은행의 연금저축펀드 판매잔액은 10월 기준 315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88억원 늘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저축펀드는 장기적인 은퇴·노후 설계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 시장대비 초과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장기투자상품으로 성장세가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