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월요 상한가 친 테마는? 육계가공, 남북러 가스관설치, 바이오에탄올
코스닥 월요 상한가 친 테마는? 육계가공, 남북러 가스관설치, 바이오에탄올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1.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한 주 첫 투자일인 월요일 집중 조명을 받은 테마는 육계가공, 남북러 가스관설치, 바이오에탄올이었다. 이 가운데 육계가공으로 분류되는 마니커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0일 장 마감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평균등락률이 가장 높았던 테마로는 육계가공 관련주(상승비율 100%), 남북러 가스관설치(상승비율 100%), 바이오에탄올(상승비율 57.14%) 등이었다.

육계가공은 평균 등락률 11.58%(상한가 1회)를 보였다. 특히 삼계탕의 중국 수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닭고기 전문 업체인 마니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남북러 가스관 설치는 평균 등락률 5.3%, 바이오에탄올은 평균 등락률 4.27%로 각각 1~3위를 기록했다.

또한 정부는 내년초 남-북-러 3각 협력사업인 나진~하산 물류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 대해 남북협력기금을 대출 형식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가스관 사업이 관심을 받고 있다.

바이오에탄올은 주로 녹말작물을 발효시켜 차량연료 첨가제로 사용하는 바이오 연료로 차세대 에너지 가운데 하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