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오르고 기부금 '산타' 되어볼까..생보재단 4번째 건강기부계단
계단오르고 기부금 '산타' 되어볼까..생보재단 4번째 건강기부계단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1.3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30일 경복궁역에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준공식에 참여한 아이들이 계단을 걸을때마다 쌓이는 후원기금을 기부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 종로구 김영종 구청장, 서울시 건강증진정책과 박영숙 과장, 경복궁역 백정현 역장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서울특별시와 함께 시청역과 왕십리역, 상봉역에 이어 경복궁역에 4번째 건강기부계단을 설치했다.

건강기부계단은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걸을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나눔계단이다.

건강기부계단이 설치된 경복궁역은 세종마을, 경복궁 등 주변 관광지를 잇는 지하철 역사다. 건강계단을 통해 시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계단을 이용하며, 걷기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경복궁역의 건강기부계단은 태극문양의 디자인과 밟으면 가야금 소리가 나오는 등 경복궁역의 전통·역사성을 표현하고 있다.

시민들이 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해 적립된 기부금은 걷기 어려운 장애아동들의 보행 보조기구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생보재단 유석쟁 전무는 “경복궁역은 관광객도 많은 지역이니만큼 관광명소가 되어 많은 시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기부금도 많이 쌓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