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자산 4000억원 돌파..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순자산 4000억원 돌파..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1.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가 순자산 4000억 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화이트 페이퍼=주가영 기자]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MVP펀드가 출시 1년 7개월 만인 27일 들어 순자산 400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4월 출시된 미래에셋생명의 ‘글로벌 MVP’(Miraeasset Variable Portfolio)는 글로벌 자산배분펀드다. 변액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객의 안정적인 수익률 달성을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한다.

글로벌 MVP60펀드는 출시 이후, 글로벌 자산가격 변동으로 인해 증시가 안 좋은 상황에서도 누적수익률 8.75%를 기록하며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를 웃돌았다.

수익률의 표준편차를 의미하는 연환산 변동률은 출시 이후 4.5%를 기록해 각각 9%대의 코스피, MSCI 지수 대비 아주 낮은 수준이다. 변동성이 낮을수록 급격한 수익률 하락 가능성을 최소화하며 장기적으로 안정적 자산운용이 가능하다.

조성식 미래에셋생명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변액보험펀드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는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라며 “보험사가 직접 펀드를 관리해 주는 MVP를 통해 누구라도 쉽게 투자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해외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