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와 헷갈리지 마세요..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검색때 최상단 노출된다
GA와 헷갈리지 마세요..온라인 보험슈퍼마켓 검색때 최상단 노출된다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5.11.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30일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 다모아’를 포털 사이트 맨 위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핀테크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종로 그랑서울 컨벤션에서 제6차 데모데이를 개최,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임시완 홍보대사가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인 '보험 다모아' 시연을 했다. (사진=금융위원회)

[화이트 페이퍼=주가영 기자] 오는 30일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 다모아’를 포털 사이트 맨 위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른 사이트와 혼동해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지 않기 위한 조치다.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만 해도 온라인보험슈퍼마켓을 검색하면 파워링크가 23건, 사이트는 16건이 나온다.

또 검색 창에 보험다모아를 치면 3건의 파워링크와 20건의 사이트가 검색된다,

때문에 다른 사이트와 혼동되지 않으려면 링크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최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 최상단에 노출시 부담되는 비용부담은 없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사이트와 GA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헷갈리지 않도록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맨 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협의됐다”며 “오는 30일 9시 정각에 사이트가 먼저 오픈되고 10분 뒤부터 검색시 최상단에서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는 사이트를 원활하게 오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며 “내년 초쯤 접근성제고를 위해 가격 비교에 대한 정보를 포털에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