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베트남 남부 비엔호아관 개관…“베트남 19개관 86개 스크린 확보”
롯데시네마, 베트남 남부 비엔호아관 개관…“베트남 19개관 86개 스크린 확보”
  • 김재범 기자
  • 승인 2015.11.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롯데시네마 베트남 비엔호아관 오픈_이미지(롯데시네마 제공)

[화이트페이퍼=김재범 기자] 롯데시네마(대표 : 차원천)가 27일 베트남 남부 비엔호아성에 ‘롯데시네마 비엔호아관’을 개관한다. 이번 개관으로 롯데시네마는 베트남 지역에 총 19개 영화관 86개 스크린을 보유하게 됐다.

국내 멀티플렉스 업체로서는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시네마는 2008년 DMC(Diamond Cinema Jiont Venture Company)를 인수해 호찌민시에 있는 다이아몬드관 운영을 시작했다. 베트남 롯데시네마는 한국 롯데시네마의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자인 및 팝콘, 음료 등 콤보 메뉴도 비슷하게 구성해 한국식 멀티플렉스를 수출하고 있다. 또 마트, 백화점 등과의 동반 진출을 통해 베트남 지역에서 롯데시네마란 브랜드를 강화 중이다.

이번에 개관하는 베트남 롯데시네마 비엔호아관은 빈컴쇼핑몰 5층에 입점했다. 이곳은 베트남지역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역이다. 쇼핑몰과 함께 편의성과 즐거움, 감각적 체험을 다방면으로 제공하는 롯데시네마 비엔호아관으로 현지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시네마 비엔호아관은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27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4주간 총 7편의 영화를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Movie Festival’이벤트를 준비했다. 개관일인 27일에는 영화관을 찾는 고객을 위한 ‘Welcome 행사’로 럭키다트, 댄스공연이 준비됐고, 매점 할인권이 다수 포함돼 있는 쿠폰팩도 증정한다. 베트남의 지역업체인 ‘빈마트’ 및 롯데리아와 협업을 통한 이벤트도 준비 예정이다.

롯데시네마는 “지난 10월, 베트남 제18호관 개관에 이어 제19호관인 비엔호아관을 개관하게 돼 매우 기쁘다. 국내 업체로서는 최초로 베트남지역에 진출해 한국 멀티플렉스 문화와 한국 영화를 전달하는 롯데시네마로 앞으로도 베트남 시장에서 문화 선구자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시네마는 이달 현재 국내 106개관 738개관과 해외에는 중국에 11개관 87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지역에는 올해까지 23개 극장 105개 스크린을 확보할 계획이다. 업계최초로 도입한 ‘에코백 프로젝트’도 베트남으로 확대해 하동관과 칸타빌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