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아이디어] 업무시간 줄이는 법...'구글 알리미' 이용하세요
[성공·아이디어] 업무시간 줄이는 법...'구글 알리미' 이용하세요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5.11.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모 습관의 힘> 신정철 글 / 토네이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업무의 상당 시간을 자료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데 소비한다. <메모 습관의 힘>(토네이도.2015)이 이를 보완할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의 조언을 살펴보자.

첫째, 특정 주제의 뉴스를 받아보는 구글 알리미를 활용한다. 검색어를 미리 등록해두면 관심 주제의 뉴스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검색어 조합이 가능해 다양한 자료 수집에 도움이 된다. 또한, 받아보는 빈도 설정도 가능하다.

둘째, 보고서 작성과 업무에 필요한 자료 폐이지를 저장하는 방법이다. 이때 검색된 페이지들의 자료를 일일이 북마크하는 방법보다 인터넷에서 찾은 자료를 포켓이나 에버노르 앱에 태그를 붙여 해당 페이지를 저장할 것을 권한다.

셋째, 블로그나 정보사이트의 기사를 구독할 때 피들리(Feedly) 서비스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피들리 서비스는 좋은 자료가 많이 올라오는 블로그나 특정 분야의 뉴스를 다루는 정보 사이트의 기사를 수집하는 용도로 제격이라고. 더불어 피들리 앱을 활용하면 자투리 시간을 관심 분야의 뉴스를 훑어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넷째, 웹페이지 자료를 읽거나 인쇄할 때 에버노트 사에서 만든 클리얼리를 활용한다. 특히 모니터 화면으로 자료를 읽을 경우 효용성이 높다. 광고가 주렁주렁 달렸거나 글자 크기가 작아 읽기 힘든 경우 등 주의가 분산될 때 쓴다. 크롬 브라우저에 클리얼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쓰면 된다. -146쪽~151쪽 중에서, 일부 수정

책은 이처럼 메모를 업무 뿐 아니라 독서, 아이디어 나아가 우리 삶의 변화를 이끄는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