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의 포스트잇] 뇌섹남녀는 원래 천재? 섹시 두뇌자로 변신하는 방법
[책속의 포스트잇] 뇌섹남녀는 원래 천재? 섹시 두뇌자로 변신하는 방법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5.10.2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가 섹시해지는 책>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30분 동안 숫자를 2,385개를 기억하는 놀라운 암기력의 소유자. 이 암기력으로 라스베이거스 카지노에서 ‘잭팟’을 터뜨리는 바람에 출입금지를 당한 유명인사가 있다. 바로 세계 기억력 챔피언십(WMC)에서 여덟 번이나 우승을 한 도미니크 오브라이언이다. 앞선 이력만으로는 마치 태어날 때부터 천재였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뇌가 섹시해지는 책>(비전코리아.2015)에 따르면 학창시절 학습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진단을 받고 일찍 학업을 그만둔 ‘문제아’였다. 학업을 따라가지 못해 16세에 학교를 그만둔 그가 이렇게 달라진 이유는 바로 ‘연습’과 ‘훈련’ 덕분이다. 평범한 두뇌를 가진 사람도 섹시한 뇌로 바뀔 수 있다는 말이다. 그중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다음은 한 시간에 2천 자리의 숫자까지 외울 수 있는 비법이다.

‘나는 각 숫자에 의미 있고 기억하기 쉬운 이미지로 치환할 수 있는 특별한 코드를 부여했다. 바로 내가 ‘숫자 언어’라고 부르는 방식이다. 숫자-모양 기억법은 한 자리 숫자를 각각 모양의 비슷한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숫자 8은 약간의 상상력을 발휘하면 눈사람 모양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산소가 원자번호 8번이라는 것을 외울 때 눈사람이 산소마스크를 쓰고 있는 모습을 기억하면 된다.’ Step 12. 숫자를 이미지로 바꾸기: 숫자-모양 기억법 (p.52)

다른 하나는 저자만의 독특한 핵심 기술인 ‘도미니크 기억법(DOMINIC System)’이다. 숫자를 인물로 치환해 기억하는 해석법으로 00부터 99까지의 숫자에 인물과 소품을 부여해 엄청난 암기가 가능하도록 한 방법이다. 자신이 익숙하고 명확하게 아는 인물이나 소품으로 대치해 기억하는 방법을 통해 화학기호, 역사적 사건의 연대, 특정 날짜의 요일, 상식이나 외국어까지 암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책은 이밖에 연상법, 신체 기억법, 링크법, 장소, 상상 등 다양한 기억법을 소개한다. 기억력 향상하는 기술을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 단계별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