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여자의 머릿속에는 뭐가 있을까?..12명의 위대한 여성 발명가를 보다
똑똑한 여자의 머릿속에는 뭐가 있을까?..12명의 위대한 여성 발명가를 보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5.10.1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정미경 기자] 현대사회에서 만약 누군가 남자가 여자보다 똑똑하다고 말한다면 엄청난 비난이 쏟아질 것이다. 물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이제 우리는 남성과 여성 중 어느 한쪽이 더 우월하거나 열등한 것이 아니라 여러 면에서 다를 뿐이라는 걸 안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여자들은 똑똑해>(보물창고. 2015)라는 책 제목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하지만 책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똑똑하고 더 훌륭하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남성 중심적으로 돌아가던 불리한 환경 속에서 여성들이 발명한 획기적인 발명품 12가지를 소개한다.

책 표지를 보면 빨간색 가위 손잡이가 젊은 여성의 안경을 대신하고 있다. 그녀의 머리에는 지구본과 기계의 도면이 들어 있다. 붓과 망치, 스패너 등 많은 공구가 머리 위에 장식돼 있다. 머리 둘레로는 톱니바퀴가 돌아가고 있고 귀에는 연필을 꽂고 있다. 매우 적극적이면서 지적인 모습으로 비춰진다. 이 책은 발명이 꼭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고 말한다. 실생활에서도 삶을 좀 더 편리하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다 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