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쇼핑업체 폴리보어 인수..패션 사업 공략
야후 쇼핑업체 폴리보어 인수..패션 사업 공략
  • 이정협 기자
  • 승인 2015.08.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털사이트 야후가 소셜 쇼핑업체 폴리보어(Polyvore)를 인수한다. 야휴가 패션과 뷰티 산업 확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자료=야후)

[화이트페이퍼=이정협 기자] 포털사이트 야후가 소셜 쇼핑업체 폴리보어(Polyvore)를 인수한다. 야휴가 패션과 뷰티 사업 확장에 진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31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야후가 폴리보어를 인수해 패션과 뷰티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매거진을 강화하고 광고판매 확대에 나선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폴리보어는 소비자가 의상을 골라 조합하고 제품이 마음에 들면 연결된 판매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을 살 수 있는 소셜쇼핑 사이트다. 전 세계 350여개 판매 업체와 제휴하고 있다.

야후 사이먼 칼라프 수석 부사장은 인수 이유에 대해 "폴리보어는 적극적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튼튼한 사업을 구축했다"며 "야후 콘텐츠와 폴리보어 상업성이 결합하면 뛰어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인수로 야후의 디지털 매거진에 폴리보어 경험을 녹여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폴로보어는 야후에 인수된 후에도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플로보어 CEO(최고경영자) 제스리를 포함해 전 직원은 플로보어에 그대로 남는다.

구글 출신의 머리사 메이어 야후 CEO는 지난 2012년 취임 후 10여개 신생 벤처기업을 인수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