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접 원흥 동일 스위트 “투자가치는 글쎄”
서울 인접 원흥 동일 스위트 “투자가치는 글쎄”
  • 유수환 기자
  • 승인 2015.07.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환의 분양돋보기] 1순위 청약 마감 '불투명'..교통여건 다소 불리, 주거환경은 우수
▲ 경기도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A7블록에 짓는 ‘원흥 동일 스위트’ 1순위 청약 마감이 불투명하다. 원흥 동일 스위트 모델하우스 내부 현장

[화이트페이퍼=유수환 기자] 경기도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A7블록에 짓는 ‘원흥 동일 스위트’ 1순위 청약 마감이 불투명하다. 주거환경은 좋지만 교통, 상권이 불리하다는 이유에서다. 전문가들은 1순위 청약 마감에 대해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 전문가들은 투자목적이 아닌 실거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전문가들은 원흥 동일 스위트에 대해 교통여건은 다소 불리하다고 지적한다. 원흥 동일 스위트에서 지하철역(원당역, 삼송역, 화정역)까지 걸어서 가기엔 무리가 있다고 말한다. A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원흥지구 안에 지하철역은 없다”며 “지하철에서 걸어서 갈려면 30~40분이 걸린다”고 말한다. B공인중개업소 관계자 역시 “걸어서 지하철까지 가기엔 무리가 있다”며 “다만 지하철 근처에 마을버스가 다니고 있어 드나들기 불편하지 않다”고 설명한다. 마을버스는 20분에 한 대 씩 주기적으로 드나들고 있다고 한다.

원흥 동일 스위트가 있는 원흥지구는 서울 접근성은 우수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A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자유로, 그리고 강매IC(나들목)이 있어 서울로 드나들기 편하다”고 말한다. B공인중개업소 관계자 역시 “자동차를 타면 서울 여의도까지 20~30분에 도착할 수 있다”며 “또한 원흥~강매간 도로가 완전 개통하면 더욱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상권은 아직 부족하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한다. 다만 원흥지구 안에 이케아 원흥 2호점이 2017년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원흥도래울마을’ 1~6단지가 있어 생활에 큰 불편은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C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입주 시기가 되면 상권은 어느정도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065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서다. 이는 지난 5월 분양한 원흥 호반베르디움과 비슷한 분양가다. 전문가들은 “고양시 치고는 분양가가 다소 높지만 인근 시세와 비교하면 나쁘지 않다”고 말한다.

1순위 청약 마감에 대해 전문가들의 견해는 엇갈리고 있다. 일부 전문가는 교통여건이 불리해 1순위 마감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실제 지난 5월 분양한 호반베르디움의 0.73 대 1로 미분양됐다. A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교통 여건이 불리해 1순위 마감은 쉽게 자신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최근 분양열기를 고려하면 1순위 청약마감이 가능할 것으로 보는 전문가도 있다.  B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다만 최근 분양 열기를 고려한다면 1순위 청약 마감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전문가들은 투자적 목적보다는 실수요의 관점에서 접근하라고 조언한다. B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단지 안에 수영장,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가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며 “투자적 가치는 떨어지지만 실거주자들에겐 좋은 편”이라고 말한다. C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다른 신도시에 비해 투자가치(프리미엄 가격)은 높지 않을 것”이라며 “다만 쾌적한 환경을 선호하는 이들에겐 좋은 아파트”라고 말한다.

원흥 동일 스위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체 1천257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84㎡의 단일면적으로 조성된다. 타입 별 가구수는 ▲84㎡ A타입 538가구 ▲84㎡ B타입 719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5일이다. 계약은 10일부터 12일까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