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할인 찾아 삼만리' 스마트폰 요금할인 어디서?
'요금할인 찾아 삼만리' 스마트폰 요금할인 어디서?
  • 김태구 기자
  • 승인 2015.04.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금할인 20%로 상향..요금할인 받는 방법 관심

요금할인을 어디서 받을 까?

요금할인을 20% 받을 수 있도록 제도가 24일부터 시행에 들어가자 소비자들이 관심이 요금할인으로 쏠리고 있다. 

요금 할인(선택약정할인)율은 24일부터 기존 12%에서 20%로 늘었다.

▲ 요금할인 사이트 캡처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통신요금 할인을 받아 싸게 휴대폰을 살 수 있을까. 보다 많은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 네티즌들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http://fee.cetizen.com/index.php’란 사이트에 접속하면 요금할인과 공시지원금을 비교해 어떤 것이 유리한지 알 수 있다.

대리점에서 갤럭시S6 32기가를 구매할 때 가격을 비교하고 공시지원금 말고 선택약정할인(요금할인)으로 하겠다고 하면 된다. 이를 거부하면 단통법 위반으로 신고대상이다.

요금할인은 지난해 10월 단말기 유통법이 시행되면서 도입됐다. 단말기를 오래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역차별 받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요금할인율 적용 대상은 ▲새로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보조금 대신 요금할인을 선택하는 때 ▲국내 또는 해외 오픈마켓에서 직접 단말기를 구입했거나 법 시행 전 개통한 단말기가 24개월을 지난 때 ▲2년 약정기간이 끝난 후 쓰던 폰을 계속 사용하는 때다.

이에 따라 2년 안에 다른 휴대폰으로 자주 변경하는 소비자라면 오히려 보조금을 받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