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코스닥을 목표로 창업하라
지금 당장 코스닥을 목표로 창업하라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5.04.2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예비·초기 창업인의 길잡이

[화이트페이퍼=북데일리]GVI 글로벌벤처연구회(천형성, 서승진, 전용찬, 김진한, 김민철)에서 신간 『지금 당장 코스닥을 목표로 창업하라!』를 펴냈다. 이 책은 예비·초기 창업인들의 창업에서 코스닥을 넘어 글로벌로 나갈 수 있는 꿈과 비전을 실행해 가도록 목적과 방향을 제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여러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성공한 글로벌 벤처창업의 성공스토리, 시대환경에 맞는 창업 마인드, 글로벌진출을 위한 성장전략, 마케팅, 자금조달전략, 정부지원정책과 활용 전략, 코스닥상장전략 등 강력한 창업가 정신을 강조한다. 특히 성공한 창업가들의 창업초기 시행착오와 위기 극복 사례 등을 통해 창업이 두려워 도전하지 못하고 있거나 취업에 좌절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주고 있다.

저자들은 이 책의 집필 목적으로 벤처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 들 에게 비전과 희망을 가꾸어 가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창업과 관련한 지침서와 같은 내용들을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집필했다고 한다. 더불어 용기와 도전정신, 자신감으로 성공창업과 성장을 위한 강력한 비전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도록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처음부터 코스닥을 목표로 창업하고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업자가 갈수록 늘어나는 지금, 좌절하여 현실에 안주하기보다 도전정신으로 무장하고 성공가능하다는 확신으로 창업에 대한 꿈을 가지고 과감히 도전하기를 권한다.

프랑스의 사상가 폴 발레리는 “생각한 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행동한 대로 생각하게 된다”라고 말한다. 내가 가지 않았던 길은 누구도 가보지 않았던 길이며, 바로 그 곳이 블루오션이고 우리가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길이다. 처음부터 코스닥을 목표로 벤처창업에 도전해 보자. 벤처기업의 천국이라 불리는 미국은 수많은 실패가 자양분이 되어 성공적인 글로벌 벤처기업들이 탄생시켜가고 있다. 이제, 대한민국에서의 창업도 실패와 좌절이 아닌 도약의 기회가 왔다. 본서를 통해 예비 창업인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가기를 기대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