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의 '대나무 숲' 잡플래닛 모바일 오픈
구직자들의 '대나무 숲' 잡플래닛 모바일 오픈
  • 이정협 기자
  • 승인 2015.04.1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 리뷰 실시간 확인
▲ 자료 : 잡플래닛

기업 평가 소셜미디어 잡플래닛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티스토어에 15일 공개한다. 

잡플래닛 앱에서는 그동안 웹 버전을 통해 쌓아온 35만건이 넘는 기업 리뷰(임직원들이 작성한 기업 평가), 연봉정보, 면접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 이름을 검색해 관심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관심 기업을 팔로우(follow)해 채용 일정 등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작성한 기업 리뷰와 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지난해 4월 웹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잡플래닛은 개인이 다니고 있거나 다녀본 직장에 대한 장점과 단점, 경영진에 바라는 점 등을 남겨 공유하는 소셜미디어다. 기업에 대한 솔직한 평과 면접 후기, 연봉 정보가 담겨 있어 구직자와 이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잡플래닛에는 현재 17만개 기업에 대한 35만건이 넘는 기업 리뷰, 연봉정보, 면접정보 등이 올라와 있다. 국내 직원 100인 이상 기업 95%의 정보가 등록돼 있다. 국내 대기업 대부분의 정보를 담고 있는 셈이다.

다른 채용 사이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외국계 기업(맥킨지 한국지점, 구글코리아 등)들의 정보도 제공한다. 잡플래닛 앱은 향후 구직 및 이직을 원하는 개인들의 경력과 스펙에 맞게 직장을 찾아 주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황희승 잡플래닛 대표는 “잡플래닛 앱이 직장인들의 놀이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