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화이트페이퍼=북데일리] 마케팅은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만약 이 발상력이 부족하다면 사례에서 답을 찾을 수밖에 없다.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길벗. 2015)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국내외 마케팅 성공사례 56가지를 담은 책이다.
업종별 마케팅 성공사례부터 요즘 뜨는 온라인 & SNS 마케팅뿐 아니라 글로벌기업부터 소규모 창업 마케팅까지 총 정리했다.
일례로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자유여신상을 마케팅에 활용했다. 고객의 참여를 통해 자유여신상을 보수한다는 아이디어다. 고객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1센트씩 기부하게 한 것. 이것이 코즈(cause) 마케팅의 효시다. 당시 미국인의 반응은 뜨거워 캠페인 기간 카드사용량이 27%나 늘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