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전세 현상에 부동산, 재테크 도서 덩달아 인기!
탈전세 현상에 부동산, 재테크 도서 덩달아 인기!
  • 김동환
  • 승인 2015.04.0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경매, 저금리 투자법 등 다룬 재테크 및 투자 도서 판매 21.7% 증가

최근 전세난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주택대출금리까지 인하되면서 매매로 전환하려는 세입자가 늘고 있다.

실제 부동산업계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3월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월별 최대치인 1만 323건으로 2006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2006년은 부동산 경기가 최고조에 달했던 때. 이는 2006년부터 2014년 동 기간중 평균 거래량인 5100건보다 약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현재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2%대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을 비롯, 은행별 저금리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자신의 재정 상태에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금융상품 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등 부동산 매매 및 자금마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사회 분위기 속 서점가에서도 부동산 관련 도서를 찾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실제로 국내 대표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2015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재테크, 투자 관련 도서 판매량이 2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매가와 비슷한 ‘깡통 전세’와 같이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에서 전세 및 매매 관련해 전문가의 견해를 참고해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심리인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출간된 대표적인 재테크, 투자 관련도서 중에서는 2013년 출간된 임성현의 <경매, 나도 한번 해볼까: 초보자를 위한 실전 부동산 경매>가 올해 3월 들어 경제경영 분야 13위까지 오르며 판매량이 크게 늘었고, 김광기 등의 <거꾸로 즐기는 1% 금리: 5% 수익내기 실전투자>는 3월 5일 출간된 후 약 3주 동안 인터파크도서에서만 200여권 판매되며 경제경영 분야 월간 랭킹 18위에 오르면서 주목받고 있다.

관련 최신간도 눈에 띈다. <1억으로 수도권에 내 집 갖기>는 부동산을 잘 모르던 아줌마가 경기도 이천 58평 이층집을 마련하기까지 9개월간의 생생한 발품 노하우를 담은 ‘시골집 매매 가이드북’이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주는 <나는 월세받는 직장인이 되기로 했다>도 4월에 출간된다.

이 밖에도 부동산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잘 정리돼 2008년 출간 이후 10만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백영록의 <부동산 상식사전: 전월세, 내집, 상가, 토지, 경매까지 계약 전 펼쳐보면 손해 안 보는 책>과 전세금 3천만 원을 부동산 경매를 통해 자산 31억 원을 지닌 슈퍼직장인이 된 비결을 담은 김태훈의 <나는 부동산 경매로 슈퍼 직장인이 되었다>, 부동산 포털 닥터아파트에서 내놓은 생활밀착형 부동산 지침서인 닥터아파트 리서치연구소의 <NEW 부동산 생활백서: 닥터아파트 창사 15주년 특집, 부동산 노하우 공개>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파크도서 문학인문팀 박준표MD는 “저금리 시대로 인해 전개중인 이번 전세 대란이 유지되는 한 부동산, 재테크 관련 도서를 찾는 독자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다”며 “전세 대신에 주택 구매를 결정했다면 최근 선보인 안심전환대출은 물론이고 부동산 경매, 저금리 투자법 등의 활용정보를 잘 참고해 합리적인 매매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