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염증 치료엔 원시인 식사법?
입안 염증 치료엔 원시인 식사법?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4.01.01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인류가 먹던 방법이 건강에 좋다"

[북데일리] 피곤하면 입안에 염증이 생기는 이들이 종종 있다. 흔히 입이 허는 증상(구내증)이다. 이 증상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되었다면? 아마 관련 고통을 겪는 이는 희소식일 것이다. 최근 출간된 <원시인 식사법>(삼호미디어. 2013)은 260만 년 동안 인류가 누렸던 고대의 식사법에 관한 책이다. 당연히 그 시기의 식사법이 몸에 좋다는 내용이다.

최초의 인류가 출현한 후 260만 년 동안 인류는 수렵을 통해 육식을 하거나 채집으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며 생명을 유지해왔다. 그 긴 세월 동안 우리 몸은 그와 같은 식생활에 완벽하게 적응하게 되었다. 이 책은 그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식생활로 인한 질병들, 예를 들어 암, 당뇨병, 비만과 같은 질환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현재 의사로 일하고 있는 이 책의 저자는 스스로 오랜 연구를 거듭한 끝에 ‘원시인 식사법’만이 인류에게 가장 알맞은 식단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그리고 실제로 원시인 식사로 식생활을 전면적으로 실시해 늘 앓던 지병이 말끔하게 사라지고 몸에 활력과 생기가 솟는 것을 경험하였다. 저자는 자신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를 치료해 류머티즘, 아토피, 당뇨를 치료 및 개선하였다.

‘구내증’ 관련한 책 속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문제의 원인을 알고 곧바로 식사법을 바꾸었다. 원시인 식사를 시작해 육류, 어패류, 채소, 과일, 낫토를 기본적인 식사로 하고 쌀밥은 반 그릇 정도만 먹었다. 이렇게 2주 동안 계속하자 체중이 5kg 줄었다. 원래 마른 체질이었던 나는 매우 놀랐다. 처음에는 체중계가 고장 났을 수 있다는 생각에 다른 체중계로 재봐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체중이 줄어든 것보다 더 큰 변화는 따로 있었다. 그것은 나를 가장 힘들게 했던 피로감이 사라졌다는 점이다. 원시인 식사를 시작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나타난 변화였다. 게다가 하루에 두 끼만 먹어도 온종일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어서 자연히 점심을 먹지 않게 되었다. 이 정도의 건강 상태라면 하루 한 끼만 먹어도 끄떡없을 것 같았지만, 체중 유지를 위해 지금은 하루 세끼를 다 챙겨 먹는다. 그러던 중 문득 나는 더 이상 구내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게 되는, 또 하나의 놀라운 변화를 경험했다.‘

저자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건강식품이라 알고 있는 현미, 콩, 우유, 통곡물이 함유하고 있는 영양분이 실제로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따라서 그와 같은 상식이 오해라는 점에 대해서 알려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