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 질병 증가세,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대비
선천적 질병 증가세,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대비
  • 온라인팀
  • 승인 2013.03.2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선천성 질병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가평원 조사에 따르면 2006년부터 2010년까지 5년간 출생인구 1000명당 구순구개열 환자의 평균 유병률을 분석한 결과 남자 1.95명, 여자 2.20명으로 현재 가장 흔한 소아선천성 질병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2009년에 비해 2010년에는 1000명당 유병률이 23.26% 로 증가한 수치다.

반적으로 구순구개열 환자는 성장 시기에 맞추어 평균 5회 이상 수술을 받아야 안면부가 정상적으로 성장/발달 할 수 있다. 현행 건강보험요양급여 비용 기준에서는 기능적 목적의 1차 수술에 대하서만 건강보험급여로 인정하고 있어 추가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크다.

이러한 구순구개열과 같은 선천성 질병은 산모의 고령출산, 환경적요인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으로 미리 경제적 대비책을 마련해 둘 필요가 있다.

특히나 선천성 질병 보장은 다른 질병과 달리 분류 되어 따로 보장 특약을 선택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을 수 없으니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미리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가입시기는 손해보험사는 임신 후 22주내에,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 22주내로 22주가 지나면 태아 특약을 선택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하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태아 특약으로는 선천성이상 외 주산기질환, 신체마비,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보장 등이 있다.

태아가 출생한 후에는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으로 성장기간 동안 질병, 상해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하는데 요즘은 의료비 보장 외에 왕따, 유괴, 학교폭력 등과 같은 정신적 피해 보장도 가능하니 특약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린이 보험의 보장기간은 30세, 100세 만기로 선택할 수 있는데 100세 만기 상품의 경우 한 번 가입으로 평생 동안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고 물가상승률에 의한 화폐가치를 생각하면 보장금액이 적다고 느껴질 수 있다.

반면 30세 만기 상품은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보험금을 받은 이력이나 큰 질병을 앓은 적이 있다면 성인보장으로 갈아탈 때 보장에 제한을 받거나 가입이 거절 될 수 있다. 이처럼 만기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니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