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태아보험, 보장 넓은 손해보험사 유리
어린이 태아보험, 보장 넓은 손해보험사 유리
  • 온라인 팀
  • 승인 2013.03.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학기와 더불어 어린이들의 외부활동도 많아지고 있다. 이와관련 성인대비 어린이사고 발생률이 8.4 배로 2008년도보다 52% 증가했다.

요즘은 안전사고 뿐 아니라 학교나 유치원 등의 단체생활을 통해 질병에 노출되는 경우도 다반사다. 조심하고 예방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각종 사고 및 질병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중증질병 고액보장은 생명보험사 VS 폭넓은 병원비 보장은 손해보험사

태아 보험 추천 상품을 처음 준비하는 부모라면 손해보험사 상품을 먼저 준비해야 한다. 그 이유는 생명보험사는 중증 질병의 고액의 보장이 가능하지만 보장 폭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반대로 손해보험사는 고액의 정액보장은 아니지만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 줘 보장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손해보험사 상품을 먼저 준비하고 난 뒤 생명보험사 상품으로 보장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은 가입시기는 임신 후부터 22주내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이는 태아 특약 중 선천성 특약은 다른 질병과 분류되어 이 시기가 지나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출생 후에는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으로 보장을 받는다. 최근에는 상해 질병 뿐 아니라 왕따, 학교폭력 등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보상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자.

손해보험사 '자녀배상책임' 담보 눈길 

손해보험사 상품에는 자녀배상책임이라는 담보가 있다. 어린이들은 자신이 의도치 않게 타인의 재산이나 신체에 대해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이러한 손해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 보험 가입 시 자녀배상책임 담보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만약 자녀의 교육비 마련이 목적이라면 교육보험, 학자금, 어린이 저축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보장기간을 선택할 때 가정 경제 상황을 고려해 어린이 보험 30세 100세 만기로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납입하는 보험료를 줄이고 싶다면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가격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어린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가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비교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때 사은품이나 가입선물에 현혹되지 말고 보장을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