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지식iN 여기’로 귀성 길 교통정보 제공
NHN, ‘지식iN 여기’로 귀성 길 교통정보 제공
  • 정오섭 기자
  • 승인 2013.02.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나 네비 앱에서 알 수 없는 막히는 원인, 우회도로 등 자세한 정보 획득 가능

[북데일리] NHN은 자사의 앱 지식iN 여기로 귀성 길 교통정보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지식iN 여기는 설 명절을 맞아 자가용 이용자들이 귀경•귀성 길 교통상황에 대해 지식iN 여기 앱으로 질문하면, 지식iN 이용자들 및 지식파트너가 막히지 않고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정보 답변을 제공한다.

지식iN 여기는 현재 지식iN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지역 기반의 질문·답변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2월 출시된 앱으로, 이용자가 있는 곳을 기반으로 주변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답변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설 연휴 기간 이용자들은 내 현재 위치, 혹은 내가 가고 싶은 곳 위치를 찍고 교통상황에 대해 질문을 올리면, 찍은 위치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한 이용자들에게 질문이 배달되어 신뢰성 있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도나 네비게이션 앱의 경우 막히는 구간에 대한 정보만 얻을 수 있을 뿐 그 외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가 힘들지만 지식iN 여기에서는 막히는 원인, 우회도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 등 답변자의 노하우가 포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토해양부와 한국도로공사 등의 전문기관들이 지식파트너로 참여해 답변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은 더욱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한편, 지식iN 여기 앱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 패턴들을 모아 제공하는 빠른 질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설 연휴 기간 빠른 질문 패턴을 사용해 질문을 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유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