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보금자리주택 청약 시 점검사항
2차 보금자리주택 청약 시 점검사항
  • 김석한
  • 승인 2010.04.2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리치]부동산경기 침체가 깊어지면서 지방에서는 청약률 0% 아파트가 속출하고 있다. 반면 수도권 청약저축 가입자들의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다음달 초부터 2차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수도권 보금자리주택은 주변 대비 50~70% 수준으로 분양하고 있으므로 거주의 공간과 투자의 목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매력이 있다. 세칭 주택로또라고 불릴 만하다. 하지만 이번 2차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 신청은 기본적으로 수도권 거주 무주택 세대주 조건을 갖춰야 하며, 3자녀와 기관추천 특별공급 이외에는 모두 청약저축 통장을 보유해야 한다. 그만큼 청약저축 가입자에게는 하늘에 별따기라고 할 정도의 높은 경쟁률이 예상된다.

수도권 2차 보금자리 주택 내용

자료: 닥터아파트

주택청약으로 보금자리주택을 청약하고자 하는 수요자는 아무리 보금자리주택이 주택로또라고 하여도 무턱대고 청약하기 보다는 본인의 생활권과 의무 거주 5년, 대출규모, 개발호재 등 세세한 부분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 있는지 점검한 후에 청약해야 한다. 따라서 향후 10월에 3차 보금자리주택도 예상되어 있고 수도권에 작년 말 기준으로 약 25만채에 달하는 미분양 아파트가 있는 만큼 장기적으로 부동산 시장의 공급과 수요를 점검하여 준비할 필요가 있다.

[아이엠리치(www.ImRICH.co.kr) 김석한 칼럼니스트 / 비앤아이에프엔 대표컨설턴트 http://blog.naver.com/bebest79, twitter bebest79]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