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고]부자되기 위해 20대에 준비해야할 것들
[정보보고]부자되기 위해 20대에 준비해야할 것들
  • 아이엠리치
  • 승인 2007.08.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자(富者)’의 사전적 의미는 ‘재물이 많아 살림이 넉넉한 사람’입니다. 혹자들은 부자란 “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을 만큼의 재물이 있는 것”이라고 말 합니다.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부자를 꿈꾸며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재테크는 일찍부터 시작해야한다’며 20대부터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는 이들도 늘고 있습니다.


<20대 부자 만들기>(이지북. 2007)에는 20대에 부자가 된 13명의 사람들을 성공 비결을 담고 있습니다. 책의 저자 김국현은 “막연히 부자를 꿈꾸기보다 철저한 설계자가 돼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자가 뒤기 위해 20대에 준비해야할 6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1. 경제력을 정복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져라.

20대들은 결단력과 추진력은 대단합니다. 하지만 경제력은 아직 미비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경제력을 정복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제력과 행복의 함수가 완벽하게 비례하지는 않지만 상관관계가 높은 것은 사실이죠. 경제력을 정복하면 자신이 부자라고 느낄 가능성이 커집니다. 우선 경제력을 정복하겠다는 모호하지만 경력한 결단이 있어야 합니다.


2. 하고 싶은 일을 분명히 정해라.

20대는 목표를 비교적 명확히 해야 할 시기입니다. 어떤 직업을 갖겠다는 의미보다는 장-단기적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는 목표를 정해야 할 시기인 것이죠.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한 가장 명확한 방법은 일을 벌여 보는 것입니다. 직접 경험하는 것과 생각하는 것은 전혀다른 얘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목표를 정하고 결단을 내리고 일을 벌이세요. 실패도 돈 주고 배울만한 교훈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개인 브랜드를 만들어라.

상품마다 브랜드가 있듯이 나를 차별화시키는 나만의 개인 브랜드가 있어야 합니다. 취업이 어려운 것은 다른 사람들과 다르지 않다는 이유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가 적기 때문이죠. 쉽지 않은 이야기지만 20대부터 자신의 이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또 현재의 강점이 없다면 강점이 될 만한 잠재력을 잘 새겨 보고 개발해야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자신의 이미지를 심는 것은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4. 소비에 익숙한 20대가 되지 말자.

대부분 20대들은 돈을 벌지 못하면서 소비성향은 강합니다. 소비 습관은 나이가 들어서도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크죠. 수입이 줄어든다고 해도 소비는 쉽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20대에 많은 친구들을 사귀더라도 시비와는 친해지지 맙시다.


5. 인생의 기준을 높여라.

인생의 기준이 낮으면 목표를 달성하더라도 그 정도밖에 못 됩니다. 인생의 기준은 자신이 정하는 것, 지레 겁먹고 인생의 기준을 낮춰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높은 기준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처음부터 낮춰 잡았던 기준보다는 더 높은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이 아니라 바로 사람의 생각이 인생의 기준을 바꾸기 때문입니다.


6. 성공하려면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야 한다.

성공하려면 호흡을 길게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장기적으로 비전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엄청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비전은 무언가를 향하게 하는 힘을 제공합니다. 이때 자부심은 추가적인 자극제가 되겠죠.


위의 6가지는 20대에 부자 테크를 하기 위해 필수적인 사항들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부자들의 생각을 알고 본인 스스로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돈이 부자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생각이 부자를 만든다는 것을 꼭 명심하세요. ^^


[아이엠리치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