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고]장기투자자가 주목해야할 시장 ‘친디아’
[정보보고]장기투자자가 주목해야할 시장 ‘친디아’
  • 아이엠리치
  • 승인 2007.04.0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지도를 펼쳐놓고 대한민국을 찾아보세요. 세계는 넓고 넓은데 우리나라는 참 작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얼마 전 있었던 한 재테크 세미나에서 재테크 전문가는 강연 도중 칠판에 세계지도를 그렸습니다. 이는 앞으로 우리가 드넓은 세계 시장을 공략해야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석유를 비롯한 천연자원이 풍부한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의 오일달러가 친디아(인도와 중국)로 몰리는 현상을 설명했습니다. 13억의 중국과 10억2000만명의 인도는 전 세계 1/3의 인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두 나라는 현재 무서운 속도로 성장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도성장은, 다수의 중산층을 양산해 냅니다. 중산층이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시장이 활성화를 이룬다는 뜻입니다. 친디아는 세계 인구의 1/3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먹고 입고 마시고 생활하는 떠오르는 소비시장인 것이죠. 결국 이 황금어장으로 돈이 몰려드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입니다.


그는 “대한민국이라는 우물 안에서 벗어나 세계경제의 흐름을 읽어내는 안목과 시야를 넓히라”며 중국과 인도 시장을 겨냥한 투자에 낙관론을 펼쳤습니다. 대신 2005년과 같은 수익률을 기대하기 보다는 5~10년 이상의 장기적 투자를 목표로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올 한해 투자 유망 종목으로 유럽배당주와 일본 중소형주도 주목할 것을 전했는데요. 유럽시장의 경우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기업들로 안정적이란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고전을 면치 못했던 일본 시장에 대한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네요. 단, 일본 중소형주의 경우 분명 리스크의 위험도 있으니 소액 투자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엠리치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