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27인의 마음속에서 꺼낸 추억
작가 27인의 마음속에서 꺼낸 추억
  • 북데일리
  • 승인 2005.07.29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선옥, 권지예, 김별아, 김용택, 박범신, 박완서, 신현림, 안도현, 윤대녕, 윤후명, 이만교, 이명랑, 이혜경, 이호철, 채호기, 천양희, 최인호, 하성란...

저마다 개성있는 주제의식과 문체로 한국문단을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어주는 작가 27명이 마음 속에 담아두었던 추억의 사진을 글과 함께 책으로 묶어내 화제가 된 일이 있다.

지난해 샘터사에서 나온 `이 한장의 사진 - 내 마음속 사진첩에서 꺼낸`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여유를 가져다 줘 독자들의 인기를 모았다.

이 책은 지난 26일 경기 부천시 시립도서관에서 열린 `2005 책 릴레이 행사 선포식` 선정도서로 뽑히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1,550명의 일반 시민들이 참가해 도서관이 선정한 책을 3일 이내에 읽은 후 이웃에게 권해주는 `독서 이어달리기` 이벤트.

자신이 읽은 책을 공공장소에 두고 다른 누군가가 읽게 만드는 `북 크로싱`과 비슷한 행사로 시내 중앙, 심곡, 북부, 꿈빛 도서관과 지역내 작은 도서관이 참가했다.

선포식에선 첫주자 155명이 읽을 155권의 책이 선정됐다. `이 한장의 사진`을 비롯 자유교육의 선구자 프란시스코 페레의 평전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마라`(2002. 우물이있는집),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의 저자 임정진이 쓴 청소년 소설 `지붕 낮은 집`(2004. 푸른숲), 창작동화인 `물이, 길 떠나는 아이`(2005. 문학동네) 등 청소년, 아동관련 도서도 눈에 띄었다.

첫 릴레이주자 155명은 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회원 70명,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85명으로 이뤄졌다. 이들을 시작으로 9월 10일까지 책 릴레이 행사가 이어진다.

부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책 릴레이행사는 시민들에게 독서분위기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책 읽는 도시 부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계획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부천시립도서관은 9월 24일 `도서관 문화 한마당`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 = 소설가 공선옥이 남동생과 찍은 사진) [북데일리 김대홍 기자] paranthink@yahoo.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