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2억5000만원 후원  
한국씨티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2억5000만원 후원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3.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및 자립준비청년 자립 지원
27일 협약식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과 이선우 신나는조합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씨티은행)
27일 협약식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과 이선우 신나는조합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신나는조합과 지난 27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소재 한국씨티은행에서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갖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2억 5천여만원(미화 18만 달러)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드림 투게더(Dream Together) 프로그램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과 아동복지법에 의한 보호기간이 종료된 자립준비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원활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각 연령대별 단계적으로 필요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근본적이고 통합적인 자립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관 방문 교육을 통해 지역 형평성을 제고하고 개인 맞춤형 밀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자립 준비기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에게는 진학 및 직업 탐구 경험과 경제교육을 강화하고 보호시설을 떠나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직업 훈련과 인턴십, 창업 기회를 통해 실질적 자립 이행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유명순 은행장은 “한국씨티은행은 드림투게더 프로그램으로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밀착된 교육과 단계적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에 건강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