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힐스 온 휠스’ 영상 조회수 2000만 돌파
현대차그룹, ‘힐스 온 휠스’ 영상 조회수 2000만 돌파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1.27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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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대 피해아동 상담·회복 담은 영상
SNS서 반응 이끌어…아동 자녀둔 부모 공감대 형성
이미지=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차그룹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 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Heals on Wheels:바퀴에 희망을 싣고)’ 영상이  공개 2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회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힐스 온 휠스’ 영상에는 학대 피해 아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상담사의 인터뷰와 함께 이동 상담 과정의 어려움을 설명한 뒤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상 회복을 돕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The Right Move for the Right Future(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에 걸맞게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은 공개 2주일 만인 이날 오전 8시 기준 2041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약 1만명의 ‘좋아요’와 1750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이 이어졌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에서도 총 626만 조회수와 약 8만건의 좋아요, 약 840개의 댓글, 1570건 이상의 영상 공유 등 유튜브를 포함한 전체 SNS 채널에서 총 2600만회가 넘는 조회수와 약 9만건의 긍정 반응을 기록 중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힐스 온 휠스’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에 도달할 수 있었던 이유로 사회적 이슈인 아동학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문제 의식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학대 피해 아동의 상담과 회복을 돕는 영상이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전달돼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으로 봤다.

특히 영상은 25~44세가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상에 등장하는 아동과 비슷한 나이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많이 공감한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 끝까지 정말 잘 봤습니다. 현대차그룹만이 할 수 있는 캠페인인 것 같네요. 그저 보여주기 식이 아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께서 진심으로 고민한 게 영상 너머로 느껴집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 외에도 “진짜 너무 좋은 캠페인이다. 현대차그룹의 기술을 잘 활용해서 좋은 일에 쓰이는 것을 보니 마음 따듯 해지고 인류애가 충전된다" “아이들을 돕기 위해 모빌리티 기술을 사용한 것이 인상적이다. 나는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활약을 기대한다” 등의 메시지들이 게재됐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조성뿐만 아니라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개발 사회적 활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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