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앤 보니' 업데이트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앤 보니' 업데이트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2.2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라인게임즈
이미지=라인게임즈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라인게임즈는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앤 보니’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앤 보니’는 16세기 카리브 지역에서 여해적으로 활약한 실존 인물을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다. 전투 성향을 가진 아일랜드 출신 제독으로 높은 백병술 능력치와 백병 공격에 특화된 다양한 기술과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앤 보니’를 보유한 이용자에게는 제독 연대기(메인 시나리오)를 통해 고유 의상과 계약서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 연대기 완료 시 S등급 항해사 ‘하웰 데이비스’도 고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천문학 테마의 항해사 8명도 추가됐다.

먼저 16세기 천문학자로 활약한 ‘마리아 마가레타 키르히’는 추가 수리 회복량과 ‘갤리’류 선박의 속도를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함대의 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진 A급 측량사 ‘요하네스 케플러’, 전투 시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을 가진 A급 생물학자 ‘마리아 지빌라 메리안’ 등 16세기 당시 활약한 역사적 인물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 항해 내파도 대폭 하향 조정됐다. 내파는 해역을 갈 때 갖춰야 하는 조건이다. 라인게임즈는 지난 주말 진행된 유저 간담회에서 나온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여러 이용자들과 협동을 통해 레이드 보스를 물리치는 ‘토벌’ 콘텐츠도 추가됐다. 자동 연속 전투 기능, 여러 해상 지점 또는 도시를 자동 항해할 수 있는 ‘항해 경로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는 등 편의성도 개선됐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1월 4일까지 총 7일을 출석하면 ‘루돌프 썰매 문장 도안’을 비롯해 블루젬 500개, ‘더블 배럴 피스톨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이용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등장하는 ‘산타섬’의 트리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크리스마스 기념 산타 모자’, 12등급 선박, 각종 선박 부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