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지속가능경영 장관 표창 수상
롯데제과, 지속가능경영 장관 표창 수상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2.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제과 ESG부문장 최규상(오른쪽), ESG팀장 한중경(왼쪽)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ESG부문장 최규상(오른쪽), ESG팀장 한중경(왼쪽) (사진=롯데제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제과가 ‘2022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은 환경·사회·지배구조의 3요소로 대표되는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한다.

롯데제과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경영체계 확립’, ‘사업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 ‘안전한 사업장 관리’, ‘노사문화개선 및 동반성장 우수 실천’,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등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됐다.

롯데제과는 작년 7월 ‘Sweet ESG 경영’을 선포하며 ‘엄마손파이’, ‘카스타드’, ‘칸쵸’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와 용기 등을 종이로 변경하며 연간 약 576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감축했다.

또 롯데제과는 협력업체 지원제도를 강화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놀이시설을 건립, 안전보건 국제표준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진행하는 2022년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 획득으로 이어졌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ESG 활동의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