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훈 현대차 사장, 칠레 등 중남미 방문…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사격
장재훈 현대차 사장, 칠레 등 중남미 방문…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사격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0.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하마, 칠레, 파라과이 등서 주요 인사 만난다
미래 협력사업 가능성도 논의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 (사진=연합뉴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중남미 지역에서'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그룹은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위해 바하마, 칠레, 파라과이 등 중남미 3개국을 방문한다고 27일 밝혔다.

중남미는 유럽(48개국), 아프리카(45개국) 다음으로 많은 총 29개국의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이 위치한 대륙이다. 2030 세계박람회 유치전의 캐스팅보트로 꼽힌다.

장재훈 사장은 26일(현지시각)부터 5박 6일간 바하마 나소, 칠레 산티아고, 파라과이 아순시온 등 3개국 주요 도시를 차례로 방문한다. 세계박람회 유치국 투표에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최고위급 인사를 만나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세계박람회의 청사진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장 사장은 이들 국가들이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 성장에 관심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형 친환경 스마트 시티로 도약 중인 부산과 한국의 역동성, 미래 지향성 등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K-팝을 넘어 언어와 음식 등 한국 문화 전반으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중남미 지역의 한류 열기를 고려해 부산이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관광 인프라와 영화·게임 등 K-콘텐츠를 활용한 부산세계박람회의 차별화된 비전도 전달한다.

장 사장은 현대차그룹과 방문 국가간 미래 협력 사업과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논의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도 나설 전망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컬처와 디지털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인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주제에 중남미 지역의 공감대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