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업계 최초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 확인 개시 
KB증권, 업계 최초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 확인 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7.29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신분증 없이 모바일로 발급·저장해 사용
보유고객은 MTS 마블, 마블미니 앱에서 연동 가능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내일(30일)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 확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KB증권 고객들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본인확인이 필요한 대면/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운전면허증을 개인 스마트폰에 암호화해 발급/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고객은 KB증권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모바일OTP 발급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업무처리 시 실물 운전면허증 촬영 단계를 거치지 않고 모바일 신분증 앱을 연동해 편리하게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다. 

또한, KB증권 영업점에서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에 내점한 고객들은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해 본인인증을 하면 계좌개설, 카드 재발급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할 수 있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KB증권 영업점 및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