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해외주식 거래 오픈
KB증권,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해외주식 거래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7.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반 포트폴리오 공유·커뮤니케이션 기능 탑재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자사 오픈 API 기반으로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 앱에 계좌개설, 해외주식거래 등의 금융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커피하우스’는 소셜인베스팅랩이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으로 주 사용자가 MZ세대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다. 커피하우스 전용계좌를 개설하면 주식 거래가 가능하고,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면서 다른 투자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탑재됐다. 

KB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KB증권 간편 투자 플랫폼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커피하우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 

‘커피하우스’ 앱을 통해 KB증권 계좌개설 및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가 가능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는 미국 주식을 1천원 단위로 살 수 있는 서비스로 초보 및 소액 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해외주식을 실제 보유한 사용자가 공개한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고, 사용자간 유기적인 소통으로 해외주식 투자의 정보 부족 문제를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새로운 투자문화를 만들고자 커피하우스와 디지털 제휴생태계를 확장중인 KB증권이 만나 이번 투자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들이 어려워하는 투자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과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증권은 핀테크 제휴전용 서비스형 뱅킹 BaaS(Banking as a Service) 플랫폼을 통해 ‘든든(DNDN)’, ‘오르락’ 등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