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참여 스타트업 모집
현대차그룹,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참여 스타트업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7.1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과 공동 과제 수행
29일까지 지원 접수
이미지=현대자동차그룹
이미지=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발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개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업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 참여하며 이후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회사 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에너지(ENERGY·2건) ▲모빌리티(MOBILITY·5건) ▲물류(LOGISTICS·3건) ▲건설(CONSTRUCTION·3건)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5건) ▲소재(MATERIALS·2건) 등 6가지 주제의 프로젝트에서 총 20건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지원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3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지원 시점에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5000만원의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도 선정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