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상담사 권익보호 위한 '감성 케어 프로그램' 운영
NH농협카드, 상담사 권익보호 위한 '감성 케어 프로그램' 운영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5.2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체결
심리 안정·업무 스트레스 해소 지원
송원창 농협카드 카드고객행복센터장(왼쪽)과 이숙련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이 24일 고객응대 근로가족의 권익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농협카드)
송원창 농협카드 카드고객행복센터장(왼쪽)과 이숙련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이 24일 부산 연제구 농협카드고객센터에서 열린 고객응대 근로가족의 권익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농협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농협카드는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와 부산 연제구 농협카드고객센터에서 상담사의 심리안정 및 업무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한 '감성 Care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NH농협카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악성민원으로부터 상담사 보호 및 정신건강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용산 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업무협약에 이은 두 번째 체결이다.

감성 Care 프로그램은 여성인력지원 특화기관인 동래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라탄 공예 가방 만들기 ▲나만의 트레이 만들기 ▲천연스킨&에센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상담사 심리치료와 정서적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NH농협카드는 활기찬 근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담사 사기진작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심리적 안정감 제공 및 감정노동자 권익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최근 고객응대 근로자의 정신건강 관리 및 적극적인 보호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상담사의 정신건강 보호 및 회복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