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모바일 원스톱 서비스' 시행
DB생명, '모바일 원스톱 서비스' 시행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5.23 18: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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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챙기지 못한 보험료 연체 등에 알림 서비스
(사진=DB생명)
(사진=DB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DB생명은 모바일 메시지 내에서 간편하게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모바일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의 보험료 연체 등 사유로 보험 계약이 소멸되기 전에 모바일 메시지로 현재 계약 상태를 안내해 준다. 이후 메시지 보험료 납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비자는 모바일로 본인 보험 계약 상태 확인부터 보험료 납입까지 한 번에 안내 받고 처리할 수 있어 지점과 은행 방문 없이도 계약 관리를 할 수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추후 모바일 원스톱 서비스로 보험료 납입 외에 보험금 신청·이자 납입 등도 가능하도록 서비스의 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보다 나은 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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