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톱
LG생활건강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톱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3.1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LG생활건강 1위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LG생활건강,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LG생활건강,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18일부터 2022년 3월 18일까지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87,721개를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한다.

​브랜드평판지수 측정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고려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반영한다.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코스맥스, 아모레G, 클리오, 토니모리,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현대바이오랜드, 잇츠한불, 선진뷰티사이언스, 라파스, 한국화장품, 제닉, 제이준코스메틱, 올리패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스킨앤스킨, 컬러레이, 에이블씨엔씨, 코스메카코리아, 리더스코스메틱, 잉글우드랩, 코스나인, 네오팜, 브이티지엠피, 한국화장품제조 순으로 나타났다.

1위, LG생활건강( 대표 차석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305 미디어지수 438,116 소통지수 329,519 커뮤니티지수 1,185,796 시장지수 1,518,264 사회공헌지수 144,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2,0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52,582와 비교하면 13.77% 하락했다.

2위,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이동순)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909 미디어지수 591,430 소통지수 584,539 커뮤니티지수 663,890 시장지수 1,039,727 사회공헌지수 160,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5,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84,208과 비교하면 15.67% 하락했다.

3위, 현대바이오(대표 오상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23,323 미디어지수 551,873 소통지수 171,423 커뮤니티지수 553,211 시장지수 135,466 사회공헌지수 124,3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9,6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40,505와 비교하면 40.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LG생활건강 브랜드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한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