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태원 SK그룹 회장 "도전 정신으로 충만한 개척자 돼야"
[신년사] 최태원 SK그룹 회장 "도전 정신으로 충만한 개척자 돼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3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31일 그룹 구성원들에게 이메일로 보낸 2022년 신년인사에서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 위기 등이 중첩된 경영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도전 정신으로 충만한 ‘프런티어’(개척자)가 되자고 밝혔다.

최 회장은 먼저 어려운 코로나 여건 속에서도 지난 한 해 SK의 파이낸셜 스토리, 거버넌스 스토리, 글로벌 스토리를 만들어 준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이어 SK의 주요 사업이 글로벌 패권 경쟁의 한 복판에 서 있는 현실을 언급하고 “지정학적 갈등이 경제적 발전을 이렇게 위협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면서 “과거 경험에 안주하지 말고 전략적 유연성에 기반해 창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층 엄중한 기후 위기의 파고를 넘기 위해 SK가 2030년까지 탄소 2억톤을 감축한다는 담대한 목표를 세웠다면서 “SK는 비즈니스 모델(BM) 혁신을 통해 미래 저탄소 친환경 사업을 선도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직을 맡은 소회도 밝혔다. 그는 “지난 1년간 대한상의 회장을 맡아 보니 기업이 여전히 국민 눈높이에 닿지 못하고 있음을 깨달았다”며 "사회의 지지를 얻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최 회장은 마지막으로 “기업의 숙명은 챔피언이 아니라 도전자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새해에도 위대한 도전 정신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새로운 시간의 프런티어’가 되자”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