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MAC 고객 추천 은행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
신한은행, KMAC 고객 추천 은행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2.30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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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디지털데스크 등 다양한 고객경영 인정
신한은행 디지털데스크가 도입된 디지털라운지.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디지털데스크가 도입된 디지털라운지.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고객추천지수)'에서 8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알림톡을 활용한 실시간 'Good서비스 고객경험조사' ▲시중은행 최초 미래형 화상상담 시스템 '디지털 데스크' ▲교부서류 디지털화로 종이 없는 영업점 구현 ▲고령층 고객을 위한 AI 컨시어지 구축 ▲AI 활용 완전판매 프로세스 시행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돼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함께 고객 관점의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혁신 금융을 통한 고객중심 가치경영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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