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인재 양성 앞장선다…롯데건설-경기도일자리재단 MOU
건설인재 양성 앞장선다…롯데건설-경기도일자리재단 MOU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0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경기도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입주 관리 하자보수 전문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체결됐다. 지난 8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건설 C/S부문 황규석 상무와 홍춘희 경기도기술학교장이 참석했다. 협약 후 건설 분야 일자리 창출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2016년에 설립돼 경기도 내 31개 시∙군, 경기도교육청, 중앙정부 등 유관기관과 상호 소통을 통해 공공 고용 서비스 정책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고용 기회 확대와 복지 증진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2년도 '공동주택 하자보수 다기능공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경기도기술학교에서 전문 인력을 양성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 실습과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교육생에게 현장 실습. 서비스 마인드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을 위한 강사풀·실습 시설도 지원해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교육생 중 우수 인력을 발굴해 롯데건설에 우선 채용할 방침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자보수 전문 인력을 다수 양성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