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신원근 현 CSO 차기 신임 대표이사 내정
카카오페이, 신원근 현 CSO 차기 신임 대표이사 내정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이사회 거쳐 공식 선임
"전 국민 이로운 금융 생활 비전 실현" 포부 밝혀
현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 신임 공동대표로 내정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페이)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 (사진=카카오페이)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카카오페이가 상장 이후 더 큰 도약을 위해 새로운 리더십을 세운다.

카카오페이는 25일 신원근(만 44세) 현 전략 총괄 부사장(CSO·Chief Strategy Officer)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신임 대표 내정자는 내년 3월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신임 대표 내정으로 향후 카카오페이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금융 비즈니스 확대 전략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체제 변화를 통해 상장 이후 본격화 할 비즈니스 확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며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목표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를 이끌어왔던 류영준 대표가 카카오 공동대표로 내정됨에 따라 카카오페이의 플랫폼 경쟁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카카오톡은 물론 공동체 서비스와의 시너지가 더욱 긴밀하고 다양한 형태로 확대될 전망이다.

신원근 대표 내정자는 지난 2018년 2월 카카오페이 전략 총괄 부사장으로 합류해 카카오페이의 중·단기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구축했다. 국내외 금융 생태계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기업 투자와 파트너십 제휴, 대외 커뮤니케이션 총괄 등 카카오페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해왔다.

특히, 카카오페이와 해외 핀테크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주도하며 글로벌 진출의 포석을 마련하는 동시에 전략적 M&A(인수합병)를 통해 투자·보험 부문 자회사 설립을 이끌어왔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는 "코스피 상장을 통해 퀀텀점프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기업을 대표하는 직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상장을 준비하며 보여드렸던 성장 전략에 따라 현재 추진 중인 사업 계획들을 차질없이 이뤄가며 전 국민의 금융 생활을 이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원근 대표이사 내정자 프로필

▲ 출생 1977년 3월 ▲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 학사 ▲ 콜럼비아대학교, MBA ▲ 2018~2021년 현재 카카오페이 전략총괄 부사장 ▲ 2010~2018년 Bain & Company(베인앤컴퍼니) 서울사무소 부파트너 ▲ 2003~2008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