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중개형 ISA 75만좌 돌파...'절세 응원' 이벤트
삼성증권, 중개형 ISA 75만좌 돌파...'절세 응원' 이벤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1.11.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조건 달성 고객 대상 최대 5만원 경품 제공
납입한도 이월제도로 연말 맞이 계좌개설 수요 관측
(자료=삼성증권)
(자료=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증권은 투자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수가 75만좌를 돌파하며 증권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절세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2016년 도입된 ISA 계좌에서 업그레이드 된 '금융 투자 종합 관리 통장'으로 기존 'ISA' 통장에서 주식 매매가 되지 않았던 점 등이 개선된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이다.

특히, 중개형 ISA를 통한 주식매매차손과 펀드 등의 다른 상품 간의 손익 통산이 가능해져 합산 손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의 경우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과분은 9.9%로 분리/저율 과세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개형 ISA는 연 단위로 납입한도가 정해지고 이월도 가능하다. 당장 투자금을 입금하지 않더라도 미리 만들어두면 이듬해에는 이월분인 2천만원까지 더해 총 4천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어 2021년이 가기 전에 계좌를 개설해두고자 하는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절세 응원 이벤트'는 삼성증권이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중개형ISA를 출시한 이후 절세 트렌드에 맞춰 진행하고 있는 장기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삼성증권은 중개형 ISA에서 일정조건을 달성하면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비대면 중개형ISA에서 일정 금액을 순입금하고, 순입금액만큼 거래한 후 내년 1월 31일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된다.

거래 대상 상품으로는 MMF(머니마켓펀드)와 RP(환매조건부채권)를 제외한 국내주식과 ETF(상장지수펀드), ETN(상장지수증권), 파생결합증권(ELS, DLS), 파생결합사채(ELB, DLB), 펀드가 해당된다. 일임형/신탁형ISA에서 중개형ISA로 변경한 계좌 및 지난 10월까지 5차례로 진행된 절세응원 이벤트 리워드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이벤트 혜택에서 제외된다.

또한, 삼성증권은 올해 말까지 삼성증권에서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 온라인으로 국내 주식 거래 시,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대수수료 혜택 기준 수수료율은 주식(0.0036396%), ETF/ETN(0.0042087%)다.

'절세응원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