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여행 캠페인 캐릭터 ‘제코’ 기획상품 선봬
제주항공, 여행 캠페인 캐릭터 ‘제코’ 기획상품 선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1.0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주항공은 제주 연안에 서식하는 국제 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만든 친환경 여행 캠페인 캐릭터 ‘제코(JECO, JEJU+ECO)’ 기획상품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제코는 지난 8월 제주항공이 제주 지역의 예비 사회적 기업인 '제주애퐁당'과 함께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 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제작한 친환경 여행 캠페인 캐릭터다. 제주항공의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름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제코 기획상품은 ▲볼펜 ▲미니노트 ▲그립톡 등 3종으로 제주항공의 기내식 카페 여행맛과 ‘제주애퐁당’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날부터 판매된다. 오는 2022년 1월부터는 기내 에어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주항공은 이번 기획상품 판매를 통해 제주 환경 보전에 대한 여행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제주 환경 보호 활동에 사용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제주를 찾는 여행객에게 친환경 생분해 쓰레기 봉투를 나눠주고, 청정 제주를 지키기 위한 친환경 여행 참여를 장려하는 ‘그린 트래블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제주도에 서식하는 제주남방큰돌고래를 포함한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매월 제주 해안 정화 활동도 펼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