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KCSI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아시아나항공, KCSI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0.08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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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7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7회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5년 항공 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6회 평가 중 23차례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시아나항공은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항공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 기간은 지난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으로 가구 방문 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도 국내항공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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